고양이) 턱드름 빗으로 제거해주기

.

.

.

.

♣♣♣♣♣♣♣♣♣♣♣♣♣♣♣♣♣♣♣♣♣♣♣♣


어느날 갑자기 고양이 턱이 뭐 묻은것처럼 까매지더니...

턱에 묻은 까만 검정참깨같은 느낌

아무튼 고양이 턱에 까만 점같은게 생기고....

만지면 검정부스러기가 떨어지기 시작했어요

알고보니 고양이 턱드름이라고 하더라구요


턱은 그루밍할수가 없고

사료먹을때 가루가 많으면 자주 생긴다고 하네요

심하면 병원가서 약처방받고 소독해야한다는데

아직 그렇게 심하지 않고


사료바꾸었더니 턱이 아직 조금 까맣긴한데 

이젠 심하지 않아서 빗어주진않고있어요




울 선비는 단묘종이라고 하기도 그렇고 장묘종이라고 하기도 그렇고

코숏은..단묘인가요?장묘인가요?

빗으로 빗어도 털이 잘 나오지 않아요

답답함 빗는맛이없어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빗으로 턱 빗어줬더니

턱드름이 

드러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 세번 빗어주고 빗 닦아보니

턱드름 바글바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고양이 빗을 턱드름 제거용으로 쓰다니....


턱드름 예방하려면

항상 사료그릇 물그릇 씻어주고

사료를 바꿔보는것도 추천

사료 가루가 많아서 그럴수도있어요

많은 집사들이 토너로 턱 닦아주던데 안좋다는 이야기도 있고 그나마 낫다는 이야기도있고

저도 그냥 한번씩 물토너로 닦아줬어요

그러면 솜이 갈색으로 묻어나오더라구용


턱드름 심해지면 진짜 뾰루지처럼 커지니까

미리미리 예방하기!


.

.

.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